교육

영어 공부 독학 무료 사이트 앱 추천 TOP 10 혼자 공부하기

JOB잡고 2023. 12. 26.

영어 공부 독학을 위한 무료 사이트와 앱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신의 학습 수준과 목표에 맞는 사이트와 앱을 선택하여 학습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학습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BBC Learning English

BBC가 제공하는 영어 학습 사이트입니다. 영어의 기본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수준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뉴스, 팟캐스트, 비디오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습니다.

2. Duolingo

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앱입니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영어의 기초부터 실용적인 표현까지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앱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경쟁하며 학습할 수 있어 동기부여에 도움이 됩니다.

3. Memrise

암기 학습에 특화된 앱입니다. 영어 단어, 문법, 표현 등을 암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특히, 사진,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방식의 학습 콘텐츠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4. TED Talks

다양한 주제에 대한 TED 강연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영어로 된 TED 강연을 시청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강연을 시청하며 영어 학습에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5. YouTube

YouTube에는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영어 강좌, 뉴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는 콘텐츠도 많아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6. Netflix

Netflix에는 영어로 된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등이 많이 있습니다. 영어로 된 콘텐츠를 시청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는 콘텐츠도 많아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7. Anki

플래시카드를 기반으로 한 학습 앱입니다. 영어 단어, 문법, 표현 등을 플래시카드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학습 수준에 맞게 플래시카드를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8. LingoDeer

게임과 일상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앱입니다. 다양한 게임과 일상적인 상황을 기반으로 한 학습 콘텐츠로 영어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로 된 설명이 제공되어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9. Quizlet

플래시카드, 퀴즈, 게임 등 다양한 학습 방식을 제공하는 앱입니다. 영어 단어, 문법, 표현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학습 수준과 목표에 맞게 학습 콘텐츠를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10. Busuu

언어 교환을 통해 영어를 배우는 앱입니다. 다른 사용자와 언어 교환을 하며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사용자가 많아 한국어로 된 설명이 제공되어 초보자도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트와 앱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학습 수준과 목표에 맞는 사이트와 앱을 선택하여 학습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학습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 공부 독학을 위한 몇 가지 팁

  • 목표를 설정하세요. 영어 공부를 왜 하는지, 어떤 수준까지 달성하고 싶은지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를 설정하면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학습 방향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꾸준히 학습하세요.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학습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분만이라도 매일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반복 학습하세요. 영어는 반복 학습을 통해 익숙해지는 언어입니다. 학습한 내용을 자주 복습하고 반복해서 사용하도록 노력하세요.
  • 실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세요. 영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하면 실용적인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된 책이나 영화를 시청하고, 영어로 된 뉴스나 기사를 읽고, 영어로 된 대화를 나누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사용하세요.

영어 공부 독학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위의 팁을 참고하여 꾸준히 노력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더 많은 여러 자격증 시험 정보 바로가기

기업재난관리사 시험 정보 일정

산림치유지도사 시험 정보 일정

댓글

💲 추천 글